여행 준비 – 서류/표

여권: 시청에 가면 민원실이 있는데 그곳에서 발급 가능하다. 시청 민원업무는 여권 발급 밖에 없는 듯. 거의 모든 사람들이 여권을 발급하러 와있었다. 도우미가 사진도 짤라주고 모르면 기입하는 법을 알려준다. 대기표를 받아 접수하고, 5일 뒤 찾으러 가면된다.

비자: 유럽은 비자가 필요한 나라가 없음.

예방주사: 예방주사 접종이 필요한 나라가 없음.

비행기 표: 2004년 9월 1일 09시 05분 인천공항 발 – 싱가폴 경유 (9.5시간 체류) – 9월 2일 06:25분 그리스 아테네 도착. 소요시간 21시간 쀍!

돌아올 때에는 도시명만 우선 지정해 놓고, 나중에 현지에서 귀국일을 지정해 예약할 수 있다. (6개월 이내)
가격은 세금 포함 1,050,000원.

유레일 패스: 꽤나 비싸다. 한달 무제한권, 두달 무제한권, 10일 탑승권, 15일 탑승권등 종류도 다양한데, 자전거로 여행하기 때문에 10일 짜리 저렴한걸로 선택.

유스호스텔 회원카드: 현숙소는 비용 문제상 유스호스텔로 처리한다. 처음 유스호스텔만 예약하면 다음 묶을 도시의 유스호스텔은 그곳에서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하단다.
광주는 금남로 서울항공에서 발급 가능 19,000원 이던가?

국제 운전면허증: 그냥 포기…

국제 학생증: 각종 입장료 할인등 혜택이 있으므로 가라로 하나 발급 예정.

여행자 수표: 수표의 한 종류인데 사용 전(발급 시) 사인을 하나 하고, 사용 할 때 사인을 한다. 무효다. 사인이 하나만 된 수표를 분실 시 재 발급 가능. 환전율도 좋다고 함. (환전 예정)

가이드북: 여행천하 유럽. 꽤 자세히 나와있다. 처음엔 책 안사고 혼자 어떻게 해보려고 했지만 이런 가이드 북도 그들의 데이타베이스이기 때문에…